
[기계신문] ‘2023 제13회 부산로봇경진대회’가 9월 2일(토)부터 3일(일)까지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2010년 제1회 개최 이후 1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주관하며 부산시교육청이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초등부 4개 종목, 중·고등부 3개 종목 등 총 7개 종목으로 구성되며, 로봇에 관심 있는 전국 초·중·고등학생 185팀 357명이 대회에 참가한다.
초등부 4개 종목으로 ▲로봇컬링 ▲로봇공성전 ▲로봇방탈출 ▲초등해커톤이 있으며, 중·고등부 3개 종목으로 ▲2030부산엑스포 인공지능 해커톤 ▲인공지능 로봇창작 ▲미션 투 마스*가 있다. 대회 우수자에게는 부산시장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 생존이 어려운 화성을 탐사하기 위한 로봇을 제작하고 원격 조작해 주어진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
개막식은 9월 2일 오전 10시에 열리며, 이경덕 부산시 미래산업국장, 한국로봇융합연구원장, 한국로봇학회 부·울·경 지부회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다. 이외에도 다채로운 가족체험 프로그램과 전시·홍보 부스를 별도로 운영해 로봇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경덕 부산시 미래산업국장은 “이번 대회가 청소년의 과학적 소양과 창의적 사고력을 함양하는 현장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그간의 이론 교육에서 벗어나 본인의 로봇 제어 역량을 실제로 확인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권혁재 기자
hjk@mtnews.net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