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2-23 10:39:18
기사수정


▲ ㈜두산공작기계가 다목적 컬럼 무빙 수직형 머시닝센터 VCF 5500L을 출시하면서 VCF 5500 시리즈 라인업을 확장했다.



[기계신문] ㈜두산공작기계가 최근 다목적 컬럼 무빙 수직형 머시닝센터 VCF 5500L을 출시하면서 기존 VCF 5500UL에 이어 VCF 5500 시리즈 라인업을 확장했다.


중소형 자동차 부품 시장에서 좁고, 긴 가공 부품의 니즈로 개발된 VCF 5500L 장비는 모든 축에 롤러 LM 가이드웨이를 적용하여 강성을 증대하였으며, 오랜 시간 작동에도 높은 정밀도 유지를 위해 X축 리니어 스케일을 표준 적용하였다.


최대 12,000 r/min 속도를 자랑하는 직결 스핀들은 117.8 N·m의 토크와 18.5 kW의 출력으로 정밀한 가공을 제공하면서도 조용한 환경에서 작업이 가능하다.


장비 특성에 맞는 고품질 ATC를 적용하여 공구 교환 신뢰성을 확보하였으며, 최대 30개의 공구를 보관할 수 있는 매거진은 가공의 생산성을 증대시킨다.


추가로 공구 경이 크고 길이가 긴 공구 사용이 필요할 경우에는 픽업 매거진을 옵션으로 채택하여 다양한 가공에 대응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하였다.


36도의 경사가 급한 베드 구조는 노출 면적이 적어 칩이 많이 배출되는 알루미늄 가공 시에 칩 적체 방지에 효과적이다. Flushing 쿨런트와 쿨런트 필터 시스템의 성능을 개선하여 베드 구조와 함께 칩 처리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좌우 이송이 가능하고 180도 선회가 가능한 조작반으로 작업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두산공작기계 관계자는 “VCF 5500L은 중소형 자동차 부품뿐 아니라 좁고 긴 부품 가공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조용한 작업환경, 우수한 가공 정도를 위해 직결 스핀들 표준 적용하여 오랜 시간 작동에도 높은 정밀도를 유지한다”며 “고객의 가공 아이템에 적합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적용해 다목적 가공 및 생산성 증대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이은아 기자 lena@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현대자동문
서브광고_호진
서브우측_성도FA
서브광고_한일
서브광고_다주하이테크
서브우측_유성분체기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