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18 15:02:44
기사수정


▲ 광주광역시는 18일 대신정보통신㈜, ㈜스누아이랩과 광주형 인공지능(AI)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한 29~30번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계신문] 광주광역시는 18일 대신정보통신㈜, ㈜스누아이랩과 광주형 인공지능(AI)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한 29~30번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학·연 협력을 통한 합작사를 설립해 광주 본사 및 연구소 개설을 통한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과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2개사는 광주시에 인공지능 합작사 설립 추진을 위해 광주과학기술원(GIST) 및 지역 AI 기업 등 참여를 추진하며, 광주테크노파크와 협력을 통해 세계적인 인공지능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광주법인 및 연구소를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설립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인공지능 클러스터 생태계 조성 및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정책 자문 ▶인공지능 분야 인재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광주연구소 신설 및 인공지능 합작사 설립 ▶AI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 개발·운영 및 기업홍보 ▶인공지능 분야 전문인력 교육 및 취업 프로그램 기획·추진 등이다.


대신정보통신㈜은 시스템통합, 산업용 PDA 연구개발 및 생산관리, ICT솔루션(모바일, 금융분야) 구축, 정보보호 솔루션 구축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AI 및 빅데이터 연구개발과 활용 전문기업이다.


서울대학교 인공지능랩의 첫 글자를 딴 ㈜스누아이랩(SNUAILAB)은 서울대 인공지능 교수 및 박사 등 우수한 인력을 보유한 서울대 1호 인공지능 합작기업으로, AI·빅데이터 분야 지적재산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고 인공지능 전문기업이다.


최현택 대신정보통신 대표는 “33년 간의 기술 및 경험을 바탕으로 AI 및 빅데이터 연구개발과 활용을 위한 인공지능 연구소를 신설하고, 스누아이랩과의 합작사 설립에도 적극 협력해 광주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 및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명호 스누아이랩 대표는 “우수한 연구진 및 인공지능 기술력을 바탕으로 광주에 산·학·연 협력을 통한 합작사 본사 및 연구소를 설립, 세계적인 인공지능 기업으로 성장시켜 고급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글로벌 수준의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으로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에서 디지털 뉴딜정책의 성과를 극대화하겠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성장 촉진에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이은아 기자 lena@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광고_우일산업
서브우측_경남컨벤션뷰로
서브광고_새빛맥스
서브광고_승리자동기계
서브광고_동광특수인물
서브광고_희조산업
서브광고_성원정공
서브광고_아성엔터프라이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