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14 15:04:09
기사수정


▲ 해양수산부가 10월 15일(금)부터 29일(금)까지 2주 동안 ‘우수 선박관리사업자 인증’ 공모 신청을 받는다.



[기계신문] 해양수산부가 10월 15일(금)부터 29일(금)까지 2주 동안 ‘우수 선박관리사업자 인증’ 공모 신청을 받는다.


우수 선박관리사업자 인증제도는 「선박관리산업발전법」에 따라 올해 처음 시행되는 제도로, 선박관리 실적이 우수한 우리나라 선박관리사업자를 인증해주고, 인증을 받은 사업자가 관리하는 외국적 선박에 대해 항만시설 사용료 감면 등의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해운법」 제33조에 따라 선박관리업을 등록한 사업자는 우수 선박관리사업자 인증을 신청할 수 있으며, 올해는 ‘제2차 선박관리산업육성 기본계획(2019~2028)’에 따라 인증기준을 만족하는 업체 중 심사점수가 가장 높은 1곳을 우수 선박관리사로 선정할 예정이다.


인증 신청을 원하는 경우, 인증 전담기관(인증센터)인 한국해양수산연수원 홈페이지의 ‘우수 선박관리사업자 인증제도 가이드북’에 따라 필요한 서류를 갖춘 뒤, 공모기간 내에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을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 ‘우수 선박관리사업자 인증’ 마크



해양수산부는 해운, 선박검사 등 전문가 그룹 8인으로 구성된 인증심사단을 통해 기업역량과 서비스 및 품질 등에 대한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진행하고, 인증 심의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올해 12월경 최종적으로 1개사에 인증을 부여할 계획이다.


인증된 선박관리사는 해외시장 개척 및 해외영업 네트워크 구축, 선원 교육 및 복지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되고, 인증 선박관리사가 관리하는 외국적 선박이 국내에 입항할 때 항만시설사용료 감면 혜택도 받는다. 아울러 우수선박 관리사업자 인증마크를 부여받아 사업자의 선박, 건물, 안내책자, 명함 등 기업활동의 모든 분야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김석훈 해양수산부 선원정책과장은 “우수 선박관리사업자에 대한 지원제도를 통해 외국 선박에 대한 관리사업 유치 확대 등 성과가 도출되어, 우리나라 선박관리산업 분야 육성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한음표 기자 hup@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현대자동문
서브광고_호진
서브우측_성도FA
서브광고_한일
서브광고_다주하이테크
서브우측_유성분체기계
서브광고_한국분체기계
서브광고_현대중공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