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신문] (재)서울테크노파크(이하 서울TP)가 인공지능(AI) 융합을 통한 도심제조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선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 주관기관인 서울TP는 약 200여 개 중소·중견 제조기업에 스마트공장을 보급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조기업이 AI를 적용할 때 도움이 될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조업의 AI 도입 및 디지털 전환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상으로 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며, 이번 과정은 디지털 제조의 트렌드, 제조업 인공지능의 이해, 인공지능 적용 등의 기초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제조업의 디지털 트렌드 ▶제조업 디지털 전환의 핵심기술 요소 ▶제조업 인공지능 기술의 이해 ▶제조 영역별 인공지능 적용 ▶도심제조의 인공지능 활용과 사례에 대해 학습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또,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든 수강이 가능하다. 교육신청은 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T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의 일환이며, 서울TP가 주관기관으로, AI·DX 전문 기업 ㈜씨에스리가 참여기관으로 수행하고 있다.
한편, 서울테크노파크는 NT, IT 융합 기술을 기반으로 신산업 창출, 연구개발, 인력 양성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예비창업에서부터 코스닥 상장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별 기업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권혁재
hjk@mtnews.net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