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KATRI시험연구원 신동준 원장과 서울테크노파크 윤종욱 원장

[기계신문] (재)서울테크노파크와 (재)KATRI시험연구원이 지난 15일(목) 기술협력 강화를 통한 기업 지원 고도화를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섬유, 소재·부품, 바이오·헬스 및 환경 분야 시험·인증 ▲신규사업 발굴 및 공동사업 추진에 관한 사항 ▲연구인력 및 기술인력의 상호 교류 및 협력에 관한 사항 ▲기술정보 교류 및 자문에 관한 사항 ▲국내외 네트워크 및 인프라 활용 지원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테크노파크 윤종욱 원장은 “KATRI시험연구원과 상호 협력을 통해 서울지역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기술혁신을 적극 지원하고, 서울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테크노파크는 서울지역을 대표하는 혁신 기관으로서,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을 통해 기업의 혁신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기업·혁신기관·대학·연구소 간 유기적인 연계 협력 네트워크 허브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KATRI시험연구원은 섬유, 소재·부품, 화학, 환경, 바이오·헬스,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의 시험·검사·인증을 수행하는 국제공인 시험인증기관으로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 기관이다.

이번 양 기관 간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서울지역 벤처·중소기업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시험, 인증, 교육, 기술자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