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오토메이트 2024’에서 74 ㎡ 규모의 한국 로봇 공동관을 구축하고 국내의 우수한 로봇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계신문]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2024년 5월 6일부터 9일간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오토메이트 2024(Automate 2024)’에 참여할 로봇기업을 모집한다.

‘오토메이트 2024’는 북미 최대 자동화 기술 및 로봇 관련 전시회로, 자동화 시스템, 산업용 로봇, 물류 로봇 등 관련 기업 750여 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며 3만 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국내 로봇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이번 전시회에 74 ㎡ 규모의 한국 로봇 공동관을 구축하고 국내의 우수한 로봇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국내 중소·중견 로봇기업 및 스타트업으로, 로봇 완제품, 로봇 부품, 로봇 SI 기업 등 해당 전시회에 로봇 제품을 전시할 수 있는 상태로 개발 완료하거나 생산 중인 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부스 임차료 50% 지원, 장치비 전액 지원, 통역 지원, 물류비 전액 지원은 물론, 홍보 자료 제작, 현지 언론 홍보 등의 수출마케팅 활동도 지원받게 된다. 접수기간은 2024년 1월 4일 18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북미 최대 자동화기술 및 로봇 관련 전시회 참가를 통해 우리 로봇기술의 우수성을 해외시장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지난 9월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IFA 2024)’에서 한국 로봇 공동관 운영을 통해 비즈니스 상담 약 150건, 상담금액 약 250만 유로 달성 등 국내 로봇기업의 유럽시장 개척을 지원했다.

진흥원은 내년에도 주요 로봇 관련 해외 전시회에 한국로봇관을 구축하고 국내 로봇기업의 수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