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N솔루션즈가 기술 경쟁력 제고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격적으로 우수 인재 영입에 나섰다.

[기계신문] 국내 1위, 세계 3위권 공작기계 전문기업 DN솔루션즈가 2023년 채용연계형 동계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신입사원 공채와 채용연계형 인턴이라는 투트랙으로 신입사원을 채용해온 DN솔루션즈는 앞으로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통해서만 선발할 계획이다. 인턴십 과정을 통해 지원자는 다양한 업무를 경험함으로써 본인 적성에 맞는 직무를 찾고, 회사는 해당 업무에 우수한 역량을 발휘하는 인재를 확보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예를 들어 기계공학을 전공하는 학생이라면 R&D, 품질, 생산기술 등 다양한 관련 분야에 지원해 근무할 수 있다. 하지만 회사와 산업, 직무에 대한 정보와 이해가 부족한 상태에서 지원할 경우 본인이 생각했던 업무와 달라서 혹은 직무가 적성에 맞지 않아서 등 조기 퇴사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실제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신입사원들이 조기 퇴사하는 가장 큰 이유에 대해 ‘직무 불일치’라고 발표한 바 있다.

DN솔루션즈는 2023년 채용연계형 동계인턴을 10월 3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 예정자와 기졸업자로 ▶R&D(공작기계설계, 선행기술, 제어기술) ▶스마트솔루션(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 ▶품질 ▶생산(생산관리, 생산기술) ▶경영지원(IT, 구매, 전략, 마케팅, 재무/회계) 등이며 두 자릿수 규모로 선발할 예정이다. 서류전형과 실무면접, 영어 인터뷰를 통해 선발되며 인턴 합격자들은 7주간의 인턴십 후 최종면접을 거쳐 정규직으로 입사하게 된다.

DN솔루션즈는 선발된 인턴들이 실무 역량을 쌓고 기업 문화를 익힐 수 있도록 직무 전문 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월 300만원의 급여가 지급되며, 창원 본사에서 근무하는 원거리 거주자에게는 기숙사가 제공된다.

엔지니어링 분야는 직무순환형 인턴십으로 운영된다. R&D, 스마트솔루션, 품질, 생산 등 업무 그룹 내 2~3개 부서에서 2주 단위로 직무를 수행함으로써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자신의 적성과 역량에 맞는 업무를 찾을 수 있다.

또, 각 부서는 인턴들의 해당 업무에 대한 역량을 평가한다. 최종면접을 거쳐 입사가 확정된 인턴은 본인의 희망 직무 및 부서별 업무 평가 결과를 반영해 배치된 부서에서 근무하게 된다.

경영지원 분야는 인턴의 직무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단일 직무 및 부서에서 근무하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DN솔루션즈 관계자는 “채용연계형 인턴십은 지원자와 기업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제도”라면서 “지원자는 인턴십을 통해 다양한 업무와 실무를 경험함으로써 역량이 향상되고 고용 기회를 확보할 수 있으며, 기업은 지원자의 역량과 적합성을 정밀하게 평가하고 훌륭한 잠재 직원을 발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인재 확보가 최우선인 만큼 DN솔루션즈는 직원들이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며 “뛰어난 동료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해나갈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DN솔루션즈는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인재 영입과 임직원을 위한 보상 및 지원 방안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대졸 신입사원 기본급을 5,200만원으로 일괄 인상한 DN솔루션즈는 주요 R&D 인력이 근무하는 본사 외에 서울역 인근에 제2의 R&D센터를 확장·개관했다.

또, 직원들의 복지 증진 및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해 100억 원을 투자해 식당, 카페테리아, 휴게 공간 등이 구비된 복지관을 짓고 있다.

아울러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도입해 직원들이 분기 단위로 근로시간을 조절할 수 있게 했다. 수평적 조직 문화를 위해 직급 단계를 줄이고, 호칭도 ‘님’과 ‘매니저’ 등으로 바꿨다. 이밖에도 임직원의 배움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외국어 교육, 직무 역량 교육 등 교육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DN솔루션즈 채용연계형 동계인턴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DN솔루션즈 인턴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