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른쪽부터) 안성호 충남인력개발원장과 SBS게임아카데미 김정호 부원장

[기계신문]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은 교육부에서 주관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운영하는 ‘2023년도 직업계고 채용연계형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외부 입주기관인 ‘SBS게임아카데미 신촌’과 게임 2D그래픽 디자이너 양성과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충남인력개발원 안성호 원장, 태원귀 처장, SBS게임아카데미 김정호 부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원활한 과정 운영과 강의시설 및 장비, 훈련생 관리, 생활관 운영 등 성공적인 과정 운영을 위한 다양한 업무협조를 위해 진행되었다.

이미 개발원은 2022년도 사업운영에서 우수한 실적 달성으로 2년 연속 사업 참여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전국에서 유일하게 입주형 운영기관으로 승인되어 운영 예정이다.

안성호 충남인력개발원장은 “게임 분야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SBS게임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게임 2D 그래픽 디자이너 양성과정’을 유치하게 되어 상당한 기대를 가지고 있다”면서 “앞으로 우리 지역에서도 게임원화, 게임일러스트, 게임UI UX 디자인 분야의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양 기관이 적극 협조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BS게임아카데미 김정호 부원장은 “수도권에만 집중되어 있는 게임산업의 우수 인력을 수도권과 가까운 충남지역에서 양성하고 지역내 공급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기대감이 크다”며 “SBS게임아카데미가 가지고 있는 역량을 최대한 집중하여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