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7월의 D(데이터)·N(네트워크)·A(인공지능) 우수사례 기업’으로 선정된 서울 소재 ㈜에이다스원의 연구·개발(R&D) 지식센터를 유치했다.

[기계신문] 부산광역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7월의 D(데이터)·N(네트워크)·A(인공지능) 우수사례 기업’으로 선정된 서울 소재 ㈜에이다스원의 연구·개발(R&D) 지식센터를 유치했다.

㈜에이다스원은 부산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부산의 물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공동으로 추진 중인 ‘지능형 무인자동화 스마트물류 시스템 구축사업’의 유일한 지역 외 참여기업이다.

㈜에이다스원은 물류산업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9월 17일 남구 대연동에 연구·개발(R&D) 지식센터를 설립하고, 8명의 직원을 채용한 바 있다.

주요 사업은 ▶스마트물류 시스템 개발 ▶인공지능 영상기반 데이터 구축사업 ▶부산항 디지털 트윈 구축사업 등으로 물류산업 관련 사업 확대를 통해 매년 채용인원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 지능형 무인자동화 스마트 물류 시스템 구축 사업 개념도

부산시는 이번 연구·개발(R&D) 지식센터 유치를 통해 지역에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물류산업 기술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 지능형 무인자동화 스마트물류 시스템 구축사업을 통해 개발된 혁신기술이 지역 물류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물류산업 전반으로 확산되어 지속 가능한 고용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물류산업은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전환이 급속히 진행 중인 분야”라며 “4차 산업혁명 혁신기업의 연구·개발(R&D) 지식센터를 유치함에 따라 지역 물류산업의 기술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