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포스터
‘2025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포스터

[기계신문] 방위사업청이 국방기술의 민간 이전 활성화를 통한 창업지원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2025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5월 24일(토)까지 공개 모집한다.

학생부와 일반부로 구분하여 진행되는 창업경진대회는 개인 또는 팀(2인 이상)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행사 공식 누리집을 통해 지원받는다. 참가 희망자는 국방기술거래장터에 등록된 기술을 활용하여 산업 분야에 적용 가능한 제품과 기술 또는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대회의 모든 참가자에게는 기술·사업화 전문가의 코칭 지원이 이루어지며 서류심사, 사업모델 개발, 사업계획서 작성, 고객 발굴 등 사업화에 필요한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하는 팀에게는 시제품 제작 지원이 이루어지며, 해당 시제품은 오는 7월 9일(수)부터 11일(금)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되는 ‘2025 방위산업 부품·소재 장비대전’ 행사 기간 동안 전시된다.

창업경진대회 최종 수상자 12개 팀에게는 방위사업청장상이 수여되고, 국방과학연구소 기술이전 시 기본기술료 면제 특전도 제공된다. 또한 선발된 상위 5개 팀에게는 범부처 통합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5(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본선 진출 자격이 부여되어, 본선과 왕중왕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와 후속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석종건 방위사업청장은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에게 국방기술의 민간이전을 활성화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창업을 촉진하는 중요한 행사”라며 “참가자들의 도전정신이 대한민국의 경제 활성화와 국방기술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업경진대회의 구체적인 일정과 응모 자격 등의 내용은 방위사업청 누리집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