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신문] (재)KATRI시험연구원은 지난 27일 (재)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과 천연원료 등 바이오소재를 활용한 화장품·식품 산업 분야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천연원료 및 바이오소재를 활용한 화장품과 식품 분야에서 연구개발, 시험분석, 기업지원 등 상호협력을 통해 기업의 성장과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천연원료 및 바이오소재 활용 기능성 제품 연구 및 개발 ▲연구 및 개발에 필요한 장비, 정보 등의 공동 활용 ▲천연원료 및 바이오소재 기업의 제품화와 품질관리 지원 ▲바이오산업 관련 국내외 프로젝트 공동 협력 및 참여 등 상호 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해 교류할 것을 약속했다.
신동준 KATRI시험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강점을 바탕으로 그린바이오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KATRI시험연구원이 보유한 최첨단 설비와 우수한 전문인력 역량으로 천연물 및 그린바이오소재를 활용한 제품의 기술개발과 품질시험·인증 지원에 큰 보탬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정영철 진주바이오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의 천연물 그린바이오산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데 중요한 기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KATRI시험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천연물 기반 그린바이오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국책사업 유치 및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KATRI시험연구원은 국제공인 종합시험인증기관으로, 1965년 4월 대한메리야스시험검사소로 출범해 1979년 한국니트시험검사소, 1981년 한국의류시험검사소, 1994년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을 거쳐 지난해 10월 16일 ‘KATRI시험연구원’으로 법인명을 변경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