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오는 2월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4년 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기계신문]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오는 2월 15일(목)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E에서 ‘2024년 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지능형로봇 보급 및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총 380억 규모의 주요 공모사업에 관한 지원내용, 지원조건, 선정절차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 서비스 로봇 지원사업 : ▶서비스로봇 실증사업 ▶간병로봇 지원사업 ▶규제혁신 로봇 실증사업 ▶대규모 융합모델 실증사업

* 제조로봇 지원사업 : ▶첨단 제조로봇 실증사업

* 로봇산업 육성 지원사업 : ▶유망기술 사업화 촉진 지원사업 ▶로봇산업 글로벌화 사업 ▶로봇 창의교육 사업

진흥원은 ▶지원사업 소개 ▶질의응답 및 의견 청취 ▶사업별 1:1컨설팅의 순서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먼저 행사 1부에서는 총 8개 공모사업 대한 지원내용과 지원조건, 선정절차 등 공고에 대한 상세 설명을 실시하고, 이어 각 사업별 이해와 참여를 돕기 위해 2023년 공고 대비 변경사항, 핵심 Q&A를 발표한다.

2부에서는 사업별 우수사례 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뒤, 사전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로봇 지원 사업별로 진흥원과 1:1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사업이 처음이거나 준비 과정에 애로가 있는 기업과 지자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주요 지원사업 안내를 통해 많은 로봇기업과 수요처에서 노하우를 얻고, 더 좋은 아이디어로 지원사업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 관련 자세한 정보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중대재해 감축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중대재해처벌법 설명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