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간 기계기술, 월간 기계&자동화, 기계신문을 발행하는 ㈜백미터 문일규 대표이사가 ‘제56회 잡지의 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기계신문] 월간 기계기술, 월간 기계&자동화, 기계신문을 발행하는 ㈜백미터 문일규 대표이사가 11월 1일(월)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제56회 잡지의 날’ 행사에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정부는 매년 ‘잡지의 날’을 기념해 잡지문화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함으로써 잡지인의 사기 진작과 관련 업계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올해 정부포상 대상은 보관문화훈장 1명, 대통령 표창 1명, 국무총리 표창 1명, 장관 표창 10명 등 총 13명이다.

㈜백미터 문일규 대표이사는 2003년 월간 기계&자동화를 창간해 지금까지 발행해오면서 제조업의 근간인 기계산업의 대중적 기술 공유와 정보의 다양한 교류를 통하여 침체된 기계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관련 산업과의 유기적 결합에 일조해 왔다.

또한, 월간 기계기술을 발행하면서 더욱 절실하게 기계산업 정보전달의 매개체로서 공신력 있는 잡지로 인정받고 있으며, 2013년 인터넷신문 기계신문을 발행, 기계산업과 함께한 오랜 호흡으로 현장에 반영할 수 있는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 기계산업 발전을 견인하고 있다.

이날 문체부 황희 장관은 “디지털매체로의 급격한 전환으로 인해 잡지계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지식문화 콘텐츠 시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재도약을 꿈꾸어야 한다”며 “정부와 잡지업계가 함께 지혜를 모은다면 결실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