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항공우주산업㈜이 경상남도와 18일(화) e경남몰 이용 활성화를 위한 구매협약을 체결했다.

[기계신문] 한국항공우주산업㈜이 경상남도와 18일(화) 경남도청에서 e경남몰 이용 활성화를 위한 구매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준명 한국항공우주산업 운영그룹장과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가 참석했다.

한국항공우주산업과 경남도는 이번 협약체결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판로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농어민의 소득 증가와 한국항공우주산업의 지역주민과의 상생 및 사회 환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앞서 경남도는 지난 3월 경남지역 전력그룹사와 구매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추후 다양한 공기관, 기업들과의 협약을 통하여 e경남몰의 판로확대 및 활성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비대면 온라인 시장의 확장에 대응하고자 올해 초 전담부서를 신설했다. e경남몰 활성화를 위해 지역 농어민, 소상공인 등 입점기업을 늘리고 설맞이 특별 할인행사, 봄맞이 수산대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그 결과, 5월 10일 기준 매출액 14억 6,200만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85%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7월부터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e경남몰 홈페이지 개선과 모바일 앱 개발, 다양한 결제시스템을 새롭게 제공할 계획이며, e경남몰의 인지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홍보 방안을 준비 중이다.

현재 e경남몰에는 ‘오월 감사의달’ 행사를 진행 중이며,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급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을 돕기 위한 ‘친환경 농산물꾸러미’도 2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고 있다.

e경남몰은 경남 추천상품과 안심농, 이로로, 사회적경제기업, 전 시군 우수 농수축산 특산물 등 349개 업체의 약 4,173개 우수한 품목을 판매하고 있는 경남대표 쇼핑몰로 2004년 9월부터 경남도 농수산식품의 판매를 담당해왔다.

앞으로는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를 비롯하여 보다 다양한 비대면 마케팅 기능을 더하여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경남 대표 쇼핑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서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한국항공우주산업과의 e경남몰 이용 활성화 구매협약을 통해 기업의 이윤 추구만이 아닌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계기가 되고, 지역사회 공헌모델이 되어 사회 전반으로 확산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