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보안 (ISO 27001) 인증과정 교육생 모집

▲ 중소조선연구원이 ‘생산시스템 빅데이터에 대한 정보보안 ISO 27001 교육’ 과정 수강생을 10월 28일(수)까지 모집한다.


 
[기계신문] 중소조선연구원이 조선업 생산기술 분야의 경쟁력 유지·강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진행하는 ‘생산시스템 빅데이터에 대한 정보보안 ISO 27001 교육’ 과정 수강생을 10월 28일(수)까지 모집한다.

ISO 27001(정보보안경영시스템)은 주요 정보자산의 유출 및 피해 예방을 위해 기업에서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수립·관리·운영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요건이 적합한지를 인증하는 정보보안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인증으로, 정보보호 정책, 통신, 운영, 접근통제, 정보보호 사고대응 등 총 133개 항목을 평가한다.

조선업계와 기자재업계는 4차 산업혁명 기술로 인해 방대한 양의 생산정보가 빅데이터로 축적되고 있으며, 글로벌 경쟁 심화와 더불어 기업의 정보보안경영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교육 대상자는 조선업 IT분야 기업 취업희망자, 구직자, 졸업예정자이며, 11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한국해양대학교 다운타운 캠퍼스(부산시 동구 초량동)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총 12명으로 중소조선연구원 조선업 생산기술 인력양성사업 교육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 가능하다.

또한, 교육생은 수강료 및 교재비, 시험응시료 등의 교육비를 무료로 지원받으며 교육 수료 후 시험을 통해 국제심사원 등록기구인 IRCA의 심사원보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취업 후에는 정보보안 관련 부서에서 인증심사를 대응하거나 내부심사를 하기 위한 심사원 적격성 취득도 가능하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