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코프로그룹이 7일(수) 울산과학기술원(UNIST)에 ‘에코프로 장학금 조성’을 위한 발전기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사진은 에코프로그룹 회사 내부 모습

[기계신문] 에코프로그룹이 7일(수) 울산과학기술원(UNIST)에 ‘에코프로 장학금 조성’을 위한 발전기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에코프로그룹은 이차전지 소재를 제조·판매하는 회사로, 이차전지 분야의 유망 연구자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전달된 발전기금은 ‘에코프로 장학금’으로 조성돼 UNIST 에너지화학공학과에서 배터리과학 및 기술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전달된다.

UNIST는 이차전지 분야를 연구하는 대학원생 중 2명을 선발해 각각 연간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선발은 연구내용의 질적 수준, 창의성, 도전성 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에코프로그룹은 이번 기부 이후에도 장학금을 지속적으로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동채 에코프로그룹 회장은 “UNIST는 차세대 배터리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한 연구 성과를 배출하고 있는 학교”라며 “이번 발전기금 전달이 미래를 변화시킬 배터리 분야 인재육성을 위한 소중한 씨앗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명인 UNIST 대외협력처장은 “미래 연구자들의 성장을 위해 장학금 기부를 결심해주신 에코프로그룹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전달된 기금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