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09 15:03:26
기사수정


▲ ‘여학생 공학주간(Girls‘ Engineering Week, GEW)’ 마지막 날인 8월 22일에는 국내외 여성과학기술인 6인이 온라인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망기술과 경력성장 스토리를 전하는 ‘여성과학자와 함께하는 방구석 사이언스 토크’가 진행된다.



[기계신문] 8월 10일(월)부터 22일(토)까지 전국 8개 대학에서 공학에 관심이 있는 중·고교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여학생 공학주간(Girls‘ Engineering Week, GEW)’이 진행된다.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이하 WISET)가 주최하고 전국 8개 대학 사업단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중·고등학교 여학생의 공학 분야 진학을 독려하기 위해 2012년부터 개최돼왔다.


전국 8개 대학 사업단은 서울지역 덕성여대, 경기지역 성균관대, 대전·충청지역 충남대, 전남지역 목포대, 전북지역 군산대, 부산·경남지역 동서대·부경대, 제주지역 제주대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운영되며, 약 1,400명의 중·고등학교 여학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 공학전공 체험 및 실습, 공과대학 학과설명회 및 연구실 견학, 여성공학인 특강 및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 2020 GEW 지역별 주요 프로그램 내용



특히, 올해 행사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국내외 여성과학기술인 6인이 온라인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망기술과 경력성장 스토리를 전하는 ‘여성과학자와 함께하는 방구석 사이언스 토크’가 진행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미래인재정책국 강상욱 국장은 “여학생 이공계 진출 활성화를 위해서는 더 많은 공학 분야 체험 활동 기회가 필요하다”며 “여학생 공학주간 행사를 통해 여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경험을 통해 공학 분야에 흥미를 가지고, 우수 여성공학자로 성장할 수 있는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한음표 기자 hup@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경남컨벤션뷰로
서브광고_새빛맥스
서브광고_승리자동기계
서브광고_동광특수인물
서브광고_희조산업
서브우측_명신방진산업
서브광고_성원정공
서브우측_옥수금속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