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학경제연구원이 ‘2020년 제7회 고기능 점·접착 기술세미나’를 7월 17일(금)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3층 다이아몬드홀에서 개최한다.

[기계신문] 화학경제연구원이 ‘2020년 제7회 고기능 점·접착 기술세미나’를 7월 17일(금)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3층 다이아몬드홀에서 개최한다.

최근 코로나19 이후 모든 산업들이 그렇듯이, 점·접착제 관련 기업들은 직·간접적 피해와 영향을 받고 있다. 따라서 뉴 노멀(New Normal) 시대의 점·접착제 시장 서플라이체인 중 한 지점의 시각을 공유하고, 의료·전기전자·디스플레이·모바일·자동차 등 미래 산업별 점·접착기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다뤄지는 주요 의제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뉴 노멀 시대의 대비를 위한 점·접착제 산업 영향분석 ▶생활·뷰티용 점·접착제 개발 및 현황 ▶의료용 테이프의 개요 및 적용분야 ▶전자파차폐 기능 전기전도성 실리콘 솔루션 ▶전기전자 디스플레이용 일액형 에폭시 수지 최신기술 ▶모바일 기기용 고기능 점착기술 ▶미래자동차 이종소재 접합기술 및 개발동향 등이 있다.

또한, 주요 강연자로 한화솔루션, JC KOREA, 3M, 다우케미칼,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영우, 경북테크노파크 등 업계 대표기업들이 참여해, 각 점·접착 소재 관련 기업 및 연구기관들이 주로 다루고 있는 기술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점·첩착소재 기술세미나는 업계 관계자가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진행되어왔고, 코로나19 이후의 상황을 대비한 기업의 최신 기술 개발 및 적용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세미나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