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BM이 전기차의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통합 테스트 솔루션 ‘이드라이브(eDrive)’를 출시했다.

[기계신문] HBM이 전기차의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통합 테스트 솔루션 ‘이드라이브(eDrive)’를 출시했다.

HBM은 배터리 전기 추진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항공기, 전기 선박, 하이브리드 선박 등 전기 배터리로 가동되는 제품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전기차 고효율 통합 솔루션은 이 프로젝트 중 하나로 전기차의 모터 드라이브 향상을 위한 제품이다.

전기차의 모터와 인버터는 내연차 엔진 역할을 담당하며 전기차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에 전기차는 전기 모터와 인버터 사이, 배터리와 인버터 사이의 구동 효율을 확인하기 위한 전력 분석을 진행해야 한다.

HBM이 제공하는 이드라이브(eDrive)는 연속 측정과 자동 저장 기능이 탑재되어 모든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다. 여기에는 기계적 신호, 전기적 신호, 온도 정보를 동시에 담을 수 있어, 기존의 오실로스코프, 전력 분석기, 토크 측정기 등 3가지 기능을 하나의 제품으로 실현했다.

▲ HBM의 전력 분석 통합 시스템 이드라이브(eDrive)

이드라이브(eDrive)는 토크센서, 데이터 수집 장치, 분석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데이터는 초당 1000개 값이 출력되고, 최대 96채널까지 입력 가능하다.

차진욱 HBM코리아 대표는 “이드라이브(eDrive)는 사용자 환경에 맞게 맞춤형으로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어, 적용 분야는 전기차에만 국한되지 않고 전기 추진기를 사용하는 모든 사업장까지 확대될 것”이라며 “이드라이브를 필두로 미래의 이모빌리티 통합 솔루션은 HBM의 프로젝트를 통해 상용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HBM은 전기차의 전력분석을 위한 온라인 웨비나(웹세미나)도 지원한다. 오는 6월 9일(화)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전력분석의 활용성과 가치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홈페이지에서 무료 웨비나를 신청할 수 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