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언택트 시대에 대응해 웹기반 라이브 코칭 연수를 통한 소재·부품·장비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현장 기술애로 해결 지원에 나선다.


[기계신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언택트 시대에 대응해 웹기반 라이브 코칭 연수를 통한 소재·부품·장비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현장 기술애로 해결 지원에 나선다.

라이브 코칭은 신청부터 현장 기술애로 사항 전달, 해결 가능성 검토, 현장애로 맞춤 원격상담, 원인분석 및 솔루션 메일 제공, 문제해결 코칭까지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문제해결 코칭은 라이브 클래스 연수 채널 KOSME-LIVE를 활용해 전문가와 기업 관계자들이 실시간으로 양방향 소통하며 진행이 가능하다.

베어링을 제조하는 경기도 소재 J기업은 지난 18일(월) 첫 비대면 라이브 코칭 연수에 참가했다. 연수에 앞서 J기업은 불량 부품을 중소벤처기업연수원에 우편으로 전달했다. 연수원에서 부품을 분석한 뒤 ‘열처리 불량부품 현장애로 및 Q&A’를 주제로 라이브 코칭을 진행했다.

J기업 대표는 “자금력이 약한 중소기업은 열처리가공 부품의 조직분석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과 우수인력을 확보하기가 어렵다”며 “이번 라이브 코칭을 통해 불량 부품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품질 안정화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은 오는 5월 28일(목) ‘불량대책 문제해결’을 주제로 라이브 코칭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박윤식 중진공 중소벤처기업연수원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형태의 다양한 세미나, 연수를 확대 실시하고 있다”면서 “KOSME LIVE 채널을 적극 활용해 중소벤처기업 기술 경쟁력 강화와 우수 인력양성을 위한 대규모 웹세미나, 플립러닝, 라이브코칭 연수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OSME LIVE는 중소벤처기업 역량 강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이 운영하는 웨비나(Webinar) 방식 웹기반 실시간 스트리밍 전문 채널이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