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04 16:35:17
기사수정


▲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필요한 핵심인재를 양성할 광주 인공지능사관학교가 교육생을 모집한다.



[기계신문]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필요한 핵심인재를 양성할 광주 인공지능사관학교가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5월 31일까지이며, 응시자는 5월 21일부터 6월 17일까지 온라인 기본과정을 받는다. 온라인 과정에서는 160시간 동안 인공지능 개요, 프로그래밍 언어인 파이썬(Python) 등을 교육받게 된다.


지원자격은 만 18세부터 만 39세까지로 학력, 전공, 성적, 거주지 등의 조건은 없지만 선발시험을 통과할 정도의 학습 역량은 갖춰야 한다.


선발시험은 6월 20일 네이버, 카카오 등 정보통신(IT)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래머스’라는 플랫폼을 사용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평가내용은 수·공간 추리, 파이썬(Python) 언어 능력 및 관련 지식 이해도, 알고리즘 등이다.


광주시는 선발시험을 통과한 180명을 대상으로 7월부터 첨단과학산업단지에 있는 광주과학기술진흥원에서 현장강의를 실시한다.


이어 8월까지 인공지능 알고리즘, 머신러닝, 딥러닝, 빅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등 중·고급 과정을 320시간 이수하고, 9월부터 11월까지 자동차, 에너지, 헬스케어, 문화콘텐츠 등 특화산업과 공공 분야를 주제로 480시간 동안 인공지능 융합 프로젝트 실습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광주시는 5월부터 광주과학기술진흥원 2층에 30명을 수용할 수 있는 6개의 강의실과 협업실, 프로젝트룸 등을 마련한다.


이 밖에도 교육생이 교육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60명이 생활할 수 있는 기숙사를 마련하고 통학하는 교육생에게는 교육 장려금을 제공한다. 성적이 우수한 교육생의 경우 경연 시상금, 해외 인공지능 선진지역 견학 등의 기회를 부여한다.


광주시는 이번 과정을 통해 150여 명의 인공지능 특화인재가 양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공지능사관학교와 관련된 내용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인공지능산업팀 또는 광주시 미래산업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손경종 광주시 인공지능산업국장은 “앞으로 인공지능 전문교육을 이수한 인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꿈이 있는 많은 젊은이들이 광주 인공지능사관학교에 지원해 한 단계 성장하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이은아 기자 lena@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광고_우일산업
서브우측_경남컨벤션뷰로
서브광고_새빛맥스
서브광고_승리자동기계
서브광고_동광특수인물
서브광고_희조산업
서브광고_성원정공
서브광고_아성엔터프라이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