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부발전은 지속적인 사회적 현안이었던 음식물 쓰레기를 활용한 친환경 고품위 청정연료 개발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 및가스화 발전사업을 추진하여 정부의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적극 부응할 계획이다.

[기계신문] 한국중부발전㈜은 김포시 시설관리공단,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3월 19일(목) 지속적인 사회 현안인 음식물쓰레기를 활용한 ‘석탄대체 친환경 재생에너지 개발’을 위해 공동 협력한다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중부발전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사회적 현안이었던 음식물쓰레기를 활용한 친환경 고품위 청정연료 개발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 및가스화 발전사업을 추진하여 정부의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적극 부응할 계획이다.

▲ 한국중부발전, 김포시 시설관리공단, 한국건설기술연구원 3개 기관 협력체계도

주요 협약 내용은 음식물쓰레기 가축사료화 시설을 우선적으로 개선하고, 2020년 현재 사용 금지되어 적체돼 있는 사료를 활용하여 고품질의 바이오차(Bio-Char) 고형연료를 생산, 이를 이용한 바이오가스 발전 및 그린 수소생산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건설기술연구원의 탈염기술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지역 현안 사항인 음식물쓰레기 문제 해결 및 청정에너지 확보의 가시적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