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약칭 SMATEC 2019)’이 11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기계신문] ‘제1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약칭 SMATEC 2019)’이 11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SMATEC 2019 주요 참가 기업으로 피닉스컨택트, 마이다스아이티, 에스비비테크, 비젠트로, 영림원소프트랩, 디엠지모리코리아, 마키노코리아 등이 있으며, 특히 삼성전자가 스마트공장 구축 우수사례 특별관을 구성해 참가한다.

이와 함께 AGV 시스템과 구동부를 선보일 ㈜서보스타, 세계적인 ERP 기업 SAP와 함께 국내 스마트공장 구축을 진행하고 있는 ㈜웅진, MES와 ERP 전문기업 ㈜지엔디비즈도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 첫째 날인 20일에는 스마트공장 국제 컨퍼런스가 열려 국내외 4차 산업혁명 전문가들이 스마트 제조 혁신 주요 기술 동향을 비롯한 각 산업 분야별 전문 스마트공장 구축 방법과 성공사례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유료로 진행되는 오후 세션의 경우, 최초 정원 400명이 조기 마감되어 두 차례 증원이 이루어져 현재 총 500명 정원으로 19일 오전 11시 30분까지 온오프믹스 사이트에서 참가 신청을 접수 받는다.

21일, 22일에는 전시회 참가기업이 직접 연사로 나서는 참가업체 세미나가 진행된다. 참가업체 세미나에서는 다양한 업체들이 직접 구축한 스마트공장의 성공사례들을 소개한다.

주요 세미나로는 ㈜웅진에서 진행하는 ‘스마트물류를 위한 선진화 모델 도입사례’와 ‘중견·중소기업용 디지털 코어와 스마트팩토리 ERP 구현 사례’를 시작으로, 영림원소프트랩에서는 자사의 클라우드 ERP인 시스템에버 설명회가 이어진다.

스피니커 서포트 코리아에서 ‘스마트 비지니스를 위한 SAP/Oracle 제3자 유지보수 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며, 이밖에도 인투파워, 아이엠피티, 페이브텍 등 다양한 기업이 자사의 신기술과 제품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22일에는 삼성전자가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우수사례 세미나’를 진행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21일과 22일 양일간 진행되는 참가업체 세미나는 별도의 등록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SMATEC 2019 주최측 관계자는 “전시회 기간인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다양한 공급기업이 참여하여 스마트공장 구축의 모든 단계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을 것”이라며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부스배치도와 참가업체 리스트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2019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은 홈페이지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관할 수 있으며, SMATEC 2019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는 해당 등록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