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계설비, 장비운전 분야 공개경쟁 채용

[기계신문] 인천국제공항과 서울역을 연결하는 인천국제공항철도를 운영하는 철도회사인 공항철도가 철도산업의 미래를 함께할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우수인재를 모집한다. 이번 신입사원 모집은 IT 일반직 1명, 장비운전 일반직 3명, 기계설비 일반직 2명으로 총 6명을 채용한다.

채용 분야는 ▶열차 예약발매시스템 관련 어플리케이션(iOS), 웹 기획 및 개발 업무를 담당하는 IT분야 ▶역사 내 환기, 소방, 승강, 자동제어 등 시설물 유지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기계설비 분야 ▶MTT와 레일탐상차 등 철도장비운전을 담당하는 장비운전 분야다.

필수 자격요건으로, IT 일반직의 경우 컴퓨터공학, 정보통신학, 소프트웨어공학 등 관련학과 전공자여야 하며 해당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기계설비 분야의 경우 기계, 전기, 승강기 관련분야 전공자는 지원 가능하며, 승강기 안전관리기술자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서는 11월 14일(목) 오후 3시까지 공항철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신체검사, 철도적성검사(장비운전 분야에 한하여 시행) 순으로 진행된다.

공항철도 채용 담당자는 “공항철도는 도심과 공항, 수도권과 지방, 국내와 세계의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면서 “근무지와 근무형태, 채용직급 등은 채용분야에 따라 상이하니, 채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항철도 홈페이지에 게시된 채용 공고를 참고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