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04 10:34:24
  • 수정 2019-11-04 10:36:19
기사수정


▲ ‘JEC 이노베이션 어워즈(JEC 혁신상)’는 오랜 전통을 가진 전 세계적인 행사로서, 가장 혁신적인 복합소재 솔루션을 발굴, 홍보하고 시상한다.



[기계신문]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복합소재산업을 집중 조명하는 국제 복합소재 전시회 ‘JEC Asia 2019’가 오는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JEC Asia 2019’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 가운데 특히 ‘JEC 이노베이션 어워즈(이하 JEC 혁신상)’는 오랜 전통을 가진 전 세계적인 행사로서, 가장 혁신적인 복합소재 솔루션을 발굴, 홍보하고 시상한다.


지난 15년간 전 세계 1,800여 개 회사가 프로그램에 참여하였고, 177개 회사와 433개 파트너들이 자체 복합소재 혁신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JEC 혁신상을 수상했다. JEC 혁신상은 밸류체인 분야에서의 파트너 참여, 기술성 또는 기술의 상용화와 같은 기준에 기초하여 수상자를 선정한다.



[10개 부문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수상한 기업]

■ 항공우주 : COMPO TECH PLUS SPOL, sr.o. - 체코
■ 자동차-외부 : 현대 자동차 그룹 – 대한민국
■ 자동차-구조 : 한양 대학교 – 대한민국
■ 전기, 전자 및 가전 : Jiva Material Ltd – 영국
■ 산업설비 : M&A Dieterle GmbH -독일
■ 선박 : 뉴 사우스 웨일즈 대학, Amac – 호주
■ 철도 : Jiangsu Hengshen Co., Ltd. – 중국
■ 재생에너지 : Flying To The Sun - 브라질
■ 스마트 복합재 : Daimler AG - 독일
■ 스포츠 및 레저 : Toray Industries, Inc. -일본



시상식은 11월 14일 오후 5시 30분 코엑스 2층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진행된다. Plataine Avner의 대표 및 CEO인 Ben Bassat는 ‘제4차 산업혁명 : 복합소재 및 제조에 IIOT 및 AI 구현’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시상식이 본격 막을 열 예정이다.


JEC그룹 혁신 컨텐츠 리더인 Franck Glowacz는 “매년 JEC은 높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복합소재를 이용한 독창적인 프로젝트를 시상하고 있다”며 “JEC 혁신상 프로그램은 복합소재 혁신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미래 복합소재를 재창조하는 개척자들을 인정하는 상징과도 같다”고 밝혔다.



▲ ‘JEC 이노베이션 어워즈(JEC 혁신상)’는 오랜 전통을 가진 전 세계적인 행사로서, 가장 혁신적인 복합소재 솔루션을 발굴, 홍보하고 시상한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오상미 기자 osm@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선도정밀
서브광고_바이브록
서브우측_한팩
서브광고_금화금속
서브광고_성화에스티
서브광고_의성기어
서브광고_한국정밀강구
서브광고_대성철망
서브광고_포인트텍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