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산업 사업화 지원사업’ 추진

[기계신문] 인천테크노파크가 운영하는 인천녹색기후산업지원센터는 인천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녹색산업 사업화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녹색기술 개발을 통한 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기존 산업의 녹색화 등을 이끌어내기 위한 이번 사업의 지원대상은 시작품 또는 실용화단계의 환경기술·제품을 보유한 인천지역 중소기업이다.

지원 분야는 친환경, 대기, 폐기물, 수질 등 녹색산업 4개 분야로, 평가 과정을 통해 제품의 기술개발 사업화에 들어가는 총사업비의 80% 안에서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금은 시작품·시제품 제작, 성능·신뢰성 시험, 소비자 평가 및 인증 등 사업화에 필요한 기술개발비용으로 쓰이게 된다.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8월 5일까지 인천테크노파크 홈페이지 ‘지원사업’에서 지원계획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녹색산업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이 사업은 친환경제품, 이산화탄소 및 미세먼지와 유해물질의 저감, 신재생에너지 등 녹색기술의 상용화를 돕기 위한 것”이라며 “산업현장의 공정개선 및 에너지효율 향상, 자원순환의 효율증대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