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는 지난 1년간 국내에서 개발된 기계 분야의 우수한 기술 또는 제품을 발굴․선정하여 연구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이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하여 2013년부터 ‘올해의 10대 기계기술’을 선정․공표하고 있다.

[기계신문]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는 지난 1년간 국내에서 개발된 기계 분야의 우수한 기술 또는 제품을 발굴·선정하여 연구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이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2019 올해의 10대 기계기술’을 공모한다.

선정 부문은 기계 기술 또는 제품으로, 전년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상 수상, 특허 등록, 매출실적, 언론 보도 등 가시적인 성과가 발생한 결과물이면 된다.

추천자는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 회원 단체,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기계산업진흥회 등이며, 피추천 수 제한은 없다.

10대 기계기술 후보는 기술적 난이도(30%), 기술개발 실적(20%), 파급효과(50%) 등을 종합 평가하여 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하고, 이후 인터넷 투표 결과와 1차 심사 결과를 종합하여 10대 기술을 최종 선정한다.

기계기술 선정에 관여하는 투표권자는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 회원 단체의 개인회원, 한국기계연구원·한국생산기술연구원·한국항공우주연구원·한국기계산업진흥회 등의 직원 또는 관련자 및 관심 있는 일반인이다.

선정된 ‘2019 올해의 10대 기계기술’에 대해서는 오는 11월에 개최되는 ‘2019 기계의 날’ 기념행사에서 패수여가 진행될 예정이다. 추천을 원하는 단체는 ‘2019 올해의 10대 기계기술’ 신청서를 적성하여 9월 16일(월)까지 대한기계학회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 관계자는 “기계 분야 우수한 기술 및 제품을 발굴하여 연구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국내 기계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2013년부터 ‘올해의 10대 기계기술’을 선정·공표하고 있다”며 “기계산업계에 종사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투표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