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05 11:44:52
기사수정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은 7월 4일(목)부터 이틀간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전지연구조합과 함께 ‘2019년도 이차전지 정보공유 포럼’을 개최했다 최일엽 KEIT 단장(사진)은 개회사를 통해 “참석자들이 이차전지 관련 연구내용을 공유하여 더욱 훌륭한 연구 성과를 창출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계신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은 7월 4일(목)부터 이틀간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전지연구조합과 함께 ‘2019년도 이차전지 정보공유 포럼’을 개최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이번 포럼은 이차전지 기술개발 관련 성과와 기술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로, 130여 명의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포럼 첫째 날인 4일(목)에는 ▶리튬이차전지 및 소재 시장전망(야노경제연구소) ▶전기차 배터리 재활용(전지연구조합)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졌으며, 이튿날인 5일(금)에는 차세대 이차전지(Post-LIB) 시장에 대비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간 연구개발(R&D)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 부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 사업으로 개발된 원천기술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이어 받아 산업현장에 맞게 개발하는 ‘이어달리기’ 방식의 R&D를 통해 연구개발 지원금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고 개발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EIT 최일엽 단장은 “참석자들이 이차전지 관련 연구내용을 공유하여 더욱 훌륭한 연구 성과를 창출했으면 한다”면서 “KEIT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이어달리기 R&D’를 통해 기술적 혁신성이 높고 시장 수용성이 큰 이차전지 기술개발 과제를 집중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상미 기자 osm@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 www.mtnews.net/news/view.php?idx= 644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광고_바이브록
서브우측_옥수금속
서브우측_선도정밀
서브광고_성원정공
서브우측_한팩
서브광고_의성기어
서브광고_금화금속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