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신문] 퍼시스그룹은 1983년 설립 이래 생활환경 전반에 선도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며 사람과 공간을 이어주는 제품과 서비스로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퍼시스그룹이 하계 신입 및 인턴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이번 채용에는 학사 5학기 이상 수료자를 대상으로 하는 조기 취업 확정형 채용과 학사 3학기 이상 수료자를 대상으로 하는 체험형 인턴도 채용 대상에 포함됐다.

신입사원 채용의 경우 모집분야는 IT 시스템 개발·관리, 국내·해외영업, R&D(제품디자인, Engineering), 통합구매, 생산관리, 생산설비관리 등이다. 주요업무와 지원자격은 각 직무별로 상이하므로 퍼시스그룹 채용 홈페이지 해당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통자격요건으로는 기졸업자 또는 2019년 8월 졸업예정자 중 2019년 8월부터 4주간의 인턴실습 근무가 가능한 자이다. 군필자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국가보훈대상자는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우대한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6월 13일(목)을 시작으로 7월 5일(금)까지이며 채용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8월 예정인 4주간 인턴실습, 3차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조기 취업 확정형 채용의 경우 학사 3학년 재학생 또는 휴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채용 프로그램으로 조기에 취업을 확정하고 졸업시기에 맞춰 입사를 선택할 수 있다. 학사 5학기 이상 수료자를 대상으로 전 부문에서 모집한다. 채용 프로세스는 신입사원 채용과 동일하다. 최종 합격자는 3학년 2학기, 4학년 1·2학기 시작 전에 취업을 확정하고, 오는 2020년 1월, 7월 혹은 2021년 1월 중 입사일을 선택할 수 있다.

채험형 인턴사원 채용의 경우 4주간의 인턴실습과 케어링 프로그램을 통해 희망하는 분야의 일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학사 3학기 이상 수료자도 지원가능하며 인턴실습 우수자에게는 향후 퍼시스그룹 채용 지원시 서류 전형에서 가점을 부여받게 된다. 본격적인 취업활동에 앞서 조직과 업무를 파악하고 직무 적합도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하계 채용에 앞서 퍼시스그룹은 서류접수 기간 중 서울 송파구 오금동 퍼시스그룹 본사에서 채용·직무설명회를 진행하며, R&D(제품디자인, Engineer), IT, 구매·제조 직군을 대상으로 임원, 실무자와 함께하는 직무설명회도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퍼시스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참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