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0 13:32:36
기사수정


▲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역 기업의 청년 우수 기능인력(CNC밀링가공) 양성을 위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기계신문]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역 기업의 청년 우수 기능인력(CNC밀링가공) 양성을 위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우리나라 학교 중심의 직업교육과 스위스, 독일 등 유럽의 산업현장 중심 도제식 직업교육의 강점을 접목시켜 현실에 맞게 설계한 새로운 직업교육모델이다.


울산지역에서 추진 중인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울산공업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자체적으로 1차 선발한 우수학생들을 기업이 면접을 통해 직접 선발하고, 2학년부터 3학년까지 2년간 학교와 기업을 오가며 해당 기업에 최적화된 맞춤형 직업훈련을 받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CNC밀링 또는 머시닝센터 장비 보유 기업으로서 고용보험가입 20인 이상이면 참여 가능하며, 선발된 학생은 주 3회 기업현장에서 직무훈련과 근무를 병행하고, 주 2회는 학교에 별도로 설치된 도제훈련센터에서 관련 필수이론 및 기초실습훈련을 수행하게 된다.


주요 훈련과정으로는 산업안전보건, 작업장유지관리, 안전규정, 공구선정, 기본공구사용, 치공구관리, 측정기유지관리, 도면해독, CNC밀링프로그래밍/조작, CNC선반프로그래밍/조작, 3차원 측정, 3D형상 모델링, 비교측정, 정밀측정 등이 있다.


이외에 해당 기업에서 반드시 필요로 하는 기업특화과정을 기업현장훈련(OJT) 전체의 절반 수준까지 편성하여 철저하게 기업 현장 중심 훈련이 되도록 하고 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에게는 현장훈련(OJT)비용, 일학습훈련지원금, 기업교사수당, 담당자 수당 등의 금전적인 지원과 병역특례 가산점, 조달청 가산점 등의 부가적인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또한 장기근속을 유도하고자 도제학교 이수자에 한하여 P-TECH사업(고숙련 일학습병행사업, 등록금 전액지원)을 통한 울산과학대 진학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으며, 울산과학대 진학 시 2년간 주1회 야간과 토요일 수업으로 회사근무에 지장이 없도록 진행된다. 기업체 또한 이 기간 동안 별도로 정부지원금을 받게 된다.


울산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오랜 훈련 기간 동안 직무역량뿐만 아니라 인력 개개인의 인성 및 태도 등을 충분히 검증할 수 있어 잘못된 채용으로 인한 회사 내부적인 일종의 채용 기회비용을 최소화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어 기업체의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사업과 관련하여 오는 12일(수) 오후 2시 울산상공회의소에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과 참여 신청은 울산상공회의소 또는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권혁재 기자 hjk@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라인메쎄
서브우측_대하기전
서브광고_한일
서브우측_연일
서브우측_서형
서브광고_다주하이테크
서브광고_알이디
서브우측_한국근강도량형
서브광고_현대중공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