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신문] ABB는 디지털 산업에 대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구적인 기술 선도업체이다. ABB그룹의 한국 법인인 ABB코리아는 일상생활에서 산업공장에 이르기까지 효율적인 전력 공급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ABB코리아는 서울 본사를 비롯해 천안, 부산 등 5개 지역에서 80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 중이다.


ABB 비즈니스는 총 4개로 나뉘어져 있다. 고객 관점에서 관련성이 높고 시너지가 있는 부서 중심으로 편성되어 파워그리드, 전기제품, 산업자동화, 로봇 및 모션 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다. 각 사업본부는 산업 및 제품 범위에 따라 여러 사업부로 세분화되어 운영되고 있다.

ABB코리아에서는 산업자동화 부문 서비스엔지니어를 모집한다. IAPA(Industrial Automation Process Industries) 부서의 DCS 서비스 엔지니어(시스템 서비스 엔지니어) 포지션으로 근무지는 천안이다.

지원 자격요건으로는 컴퓨터, 시스템공학, 전기 및 전자 공학 전공의 4년제 대졸 이상이며 신입 지원 가능하다. 영어 회화와 작문이 우수하고 프로그래밍, 윈도우 및 MS Office 툴 관련 지식을 보유한 자이다.

5월 30일까지 ABB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지원 가능하며 서류심사, 인적성검사, 면접전형, 신체검사 과정을 거쳐 채용 조건 협의 후 입사가 확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ABB코리아 홈페이지 채용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