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신문] 나노종합기술원은 나노기술의 연구개발에 필요한 고가의 장비 및 시설들을 구축하여 산·학·연이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기관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직할 출연연구기관이다. 나노종합기술원은 세계 최고 수준의 나노공정 연구 및 지원 서비스 기관으로 이끌어 가는데 기여할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인재를 모집한다.

이번 채용 모집은 2019년 하반기 정규직 채용으로 부서별 모집분야는 ▲나노소자 공정팀(반도체 소자, 공정, 장비 운용), ▲나노구조 개발팀(유연 센서/반도체/패키징 소자, 유연 센서/반도체/패키징 공정), ▲총무인사팀(일반행정) 분야이다. 신입 및 경력 직급 모집으로 경력 직급의 경우 전자, 재료, 화학, 물리학 등 이공계열 관련학과 전공의 2년 이상 경력자는 지원 가능하다.

공통 지원자격은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공인영어성적 기준 점수 이상 보유자다.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 여성과학기술인은 우대한다.

접수 기간 및 방법은 5월 24일까지 응시원서(자기소개서, 경험 및 경력 기술서 포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공인영어성적서(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해당자),  경력증명서(해당자) 등을 해당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전형절차는 5월 서류전형, 6월 필기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각 전형 합격자는 나노종합기술원 홈페이지에 공지되거나 개별 통보된다.

모집분야별 중복 접수는 불가하며 블라인드 공개채용으로 자기소개서 등에 본인의 출생지역, 가족관계, 출신학교 등을 직·간접적으로 표현하거나 이를 유추할 수 있는 내용은 기재할 수 없다.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나노종합기술원 홈페이지 알림마당에 게시된 해당 채용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