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신문] 대구기계부품연구원(DMI)은 대구지역 기계부품산업 스마트화 지원 사업 및 스마트시티 생활융합형 서비스로봇 육성 시범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자체 기획사업으로 대구시로부터 약 9억 원의 사업비를 전액보조 받아 추진될 예정이며, 지역 기계부품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서비스 로봇 전문기업 육성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19년 기계부품산업 스마트화 지원사업”은 대구지역 기계부품산업 분야 영세기업의 취약함을 개선하기 위하여 제조공정의 스마트화 지원을 통해 급변하는 제조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 총 480백만원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으로, 20개 기업에 시작품 제작지원 및 애로기술자문을 지원한다. 현재 1차 모집공고가 완료된 상황이며, 4월 중으로 2차 모집이 공고될 예정이다.

“2019년 스마트시티 생활융합형 서비스로봇 육성 시범사업”은 ICT, 인공지능 등 기술과 접목된 생활융합형 서비스로봇 시장의 수요 증가 및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의 서비스로봇 전문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시범사업이다.

올해 총 575백만원 사업비가 투입되며, 20여개 기업에 시작품 제작지원 및 기술지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4월 중으로 사업공고가 진행되어 수혜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DMI 송규호 연구원장은 “지역 영세제조기업의 스마트화 및 서비스로봇 육성을 위해 노력 중인 대구시의 정책과 노력에 부합하여 추진되는 사업인 만큼, 우리 연구원에서도 지역기업의 제조 경쟁력 향상 및 서비스로봇 제품 상용화 촉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