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의 인터넷 혁명`으로 불리는 블록체인 기술은 모든 산업의 구조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핵심기술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기계신문] 혁신벤처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KDB산업은행이 후원하는 '제3차 혁신벤처 생태계 정기포럼'이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산업은행 스타트업IR센터에서 8월 23일(목) 개최된다.

'혁신벤처 생태계 정기포럼'은 혁신성장의 중심이자 좋은 일자리 창출 및 4차 산업혁명 견인차인 혁신벤처기업이 지속성장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생태계의 발전방향을 모색해보는 자리다.

포럼은 지난해 11월 28일 발표한 '혁신 벤처생태계 발전 5개년계획'의 심화연구, 사회적 이슈 및 추가적 정책대안 개발을 위해 처음 마련되었다.

이번 '제3차 혁신벤처 생태계 정기포럼'은 '블록체인·ICO 현재와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블록체인 전문가, 기업인, 학계, 언론 등 10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가해 심도 깊은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참석을 원하는 일반 참가자는 행사 해당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하면 된다. 모집정원은 총 49명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혁신벤처단체협의회 관계자는 "'제2의 인터넷 혁명'으로 불리는 블록체인 기술은 모든 산업의 구조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핵심기술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규제와 제도가 이를 뒷받침하지 못해 점차 경쟁력을 잃고 있어 적극적인 규제 개선의 노력이 필요한 때"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