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수의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대체하는 새로운 컨트롤러 Allen-Bradley Micro870 PLC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장비 설계자들이 대형 독립형 장비나 시스템의 제어 아키텍처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해주는 마이크로 컨트롤러(PLC)를 새롭게 출시했다.

신제품 Allen-Bradley Micro870 PLC는 최대 304 I/O점, 280KB 메모리, 20,000개의 프로그램 명령어를 통해 스마트 마이크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Micro870 PLC는 최대 3개의 플러그인과 8개의 확장 I/O 모듈을 제공하는 유연한 설계 컨셉을 사용한다. 덕분에, 설계자들은 각 장비 유형의 고유한 요구사항에 맞게 컨트롤러를 쉽게 개별화하거나 확장할 수 있다.

이 컨트롤러는 280KB의 메모리 용량으로 모듈형 프로그래밍과 사용자 정의된 함수 블록 사용을 지원하여 설계 시간을 감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장비 제조업체들은 이 메모리에 Micro870 PLC를 사용하는 모든 장비 모델을 위해 단일한 프로그램을 유지할 수 있다.

컨트롤러는 EtherNet/IP를 통해 통신을 하며, USB 프로그래밍 포트, 비절연 직렬 포트, Ethernet 포트 등 다수의 통신 옵션이 내장되어 있다. 컨트롤러는 또한 최대 2축 모션을 지원할 수 있다.

커넥티드 컴포넌트 워크벤치(Connected Components Workbenc)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버전은 Micro870 PLC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단일한 설계 환경을 제공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또한 Allen-Bradley PanelView 800 그래픽 터미널, PowerFlex 인버터, Kinetix 컴포넌트 서보 드라이브, 전자 과부하 릴레이, 라이트 커튼 및 설정 가능한 안전 릴레이를 설정하는데도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엔지니어들이 시스템의 각 장비에 다른 프로그래밍 툴을 사용하는 경우와 비교해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해준다.

버전 11에 포함된 새로운 전환 툴은 MicroLogix 고객들이 Micro800 컨트롤러 제품군으로 보다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마이크로 컨트롤러 제품 관리자인 여우 캥 테(Yeow Keng Teh)는 “오늘날 설계자들은 자동화 프로젝트에 다양한 크기의 컨트롤러를 사용한다”며 “이러한 방식은 컨트롤러들에 대한 재고관리와 프로그램 다양성 유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설계자들은 이제 Micro870 PLC를 이용해 각 애플리케이션의 니즈에 맞게 컨트롤러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다”며 “특히 다수의 장비 유형을 설계해야 하는 경우 재고 관리를 간소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