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형 4핀 SO6패키지를 채용하고 on-state의 정격 출력 터미널 전압이 60V이며 on 상태의 정격 전류가 0.7A인 소형 4-핀 SO6 패키지의 도시바 광계전기 신제품 TLP176AM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이 소형 4핀 SO6패키지를 채용한 공장 자동화 및 기타 산업 애플리케이션용 광계전기 신제품 ‘TLP176AM’을 출시했다.

‘TLP176AM’은 온 상태(on-state)의 정격 출력 터미널 전압이 60V이고 온 상태의 정격 전류가 0.7A이다. 대량 출시는 4일 시작됐다.

‘TLP176AM’에는 최신 U-MOS IX 공정으로 제조한 MOSFET(산화막 반도체 전계효과 트랜지스터)가 통합돼 있어서 온 상태의 전류를 최대 0.7A까지 지원한다.

온 상태의 정격 전류가 0.5A로 현재 사용 중인 ‘TLP172AM’에 비해 ESD(정전기 방전) 면역성이 강하고, 온 상태의 정격 전류가 0.4A인 2.54SOP4 패키지를 채용한 도시바의 주요 광계전기인 ‘TLP172A’와 성능 및 바닥 면적이 모두 호환된다.

‘TLP176AM’은 1-폼-A 기계식 계전기의 대체 제품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기계식 계전기를 광계전기로 대체하면 시스템의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계전기와 계전기 드라이버를 탑재하는데 필요한 공간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정격 동작 온도가 최고 110℃이기 때문에 시스템 차원의 열 설계를 하는데 온도범위의 여유를 설정하기가 쉽다.

도시바는 최근 시장 추세에 맞춰 다양한 광접합소자와 광계전기 포트폴리오의 개발을 촉진하여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