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필요한 트리핑 최소화

IDT(Integrated Device Technology)가 태양광 발전 시스템의 화재위험을 낮춰주는 단일 칩 태양광 직류 아크 결함 검출기를 선보였다.

ZNRG2061는 IDT®가 자체 개발한 ArcWizard™ 훈련가능 알고리즘 기반으로 설계된 시스템온칩(SoC) 제품으로, 아크 결함 신호를 안정적으로 보내는 동시에 불필요한 트리핑을 최소화하고, PV 태양광 인버터, 태양광 접속반, DC 옵티마이저, 아크 결함 회로 차단기를 실행할 수 있다.

ZNRG2061은 12V와 24V 전원공급장치에서 작동된다. 몇개의 외장 부품을 필요로 하며 소형의 5x5mm QFN 패키지로 구성됐다. UL 인증 부품인 이 장비를 이용하면 북미에서 UL 등록 요건을 충족하는 프로세스가 간단해진다.


미국 NEC(National Electric Code) 규정에 따르면 지상형 또는 건물탑재형 PV 시스템은 전기 접속 불량으로 인한 화재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의무적으로 아크 결함 차단기를 갖춰야 한다. ZNRG2061은 ArcWizard 훈련 알고리즘과 더불어 단일 IC 칩의 이러한 장점을 대폭 살렸다.

IDT 자동차·산업 부서의 마리오 몬타나(Mario Montana) 부사장 겸 제너럴매니저는 “콤팩트한 PV 아크 결함 검출기는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아크 결함을 발견해 태양광 시스템의 성능과 안전을 개선해주는 동시에 불필요한 트리핑을 최소화함으로써 총 시스템 운영비용을 절약해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