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성평가 및 TBM 주제 영상… 6월 16일(금)까지 접수

▲ 안전보건 영상 공모전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현장의 다양한 활동을 발굴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기계신문] 안전보건공단이 위험성평가 및 안전문화 활동을 주제로 안전보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2회째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현장의 다양한 활동을 발굴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위험성평가 또는 TBM(작업 전 10분 안전점검) 활동이나 사업장 내 안전문화 활동, 그 밖의 안전행동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을 영상물로 촬영하여 제출하면 된다.

영상물은 5분 내외의 분량으로 직접 촬영한 창작물로, UCC(User Created Contents, 손수제작물) 또는 V-log(Video blog, 영상일기) 등 형식에 상관 없이 제작하여 제출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6월 1일(목)부터 6월 16일(금)까지이며 안전보건공단 누리집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출품작과 함께 공식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단은 접수 작품 중에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3개의 작품을 선정하며, 최우수상에는 상금 200만원과 고용노동부 장관상, 우수상은 상금 100만원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 장려상에는 상금 3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추첨을 통해 참여자 100명에게는 음료 쿠폰도 증정한다.

최종 선정 결과는 7월 초 공단 누리집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7월 첫 주에 산업안전보건 강조의 달 행사장(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시상식을 진행한다. 수상작은 향후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공단 누리집과 유튜브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안전보건공단 안종주 이사장은 “공모전을 통해 산업현장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곳곳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안전보건활동 사례를 발굴하여 알리고자 한다”면서 “이번에 출품되는 영상들이 일터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널리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