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17 09:46:16
기사수정


▲ 두산로보틱스가 출시하는 E시리즈 이미지



[기계신문] 두산로보틱스는 17일 F&B(food and beverage) 산업에 특화된 협동로봇 E시리즈(E0509, 가반중량 5·작업반경 900㎜)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E시리즈는 식음료 조리에 최적화된 협동로봇으로, 특히 ▲협동로봇 모든 연결 축 간의 틈새 밀봉 ▲청결 유지를 위한 흰색 디자인 적용 ▲세척이 용이하고 오염이 잘 되지 않는 성분의 도료 적용 등을 통해 미국 위생안전기관 NSF(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의 식품위생안전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제품 크기와 무게를 줄이고 슬림한 유선형 디자인을 채택해 기존대비 공간을 덜 차지하고 설치도 용이하다.


두산로보틱스는 커피, 아이스크림, 튀김 등 기존에 선보였던 솔루션 외에도 향후 협력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바비큐 요리 등 더욱 다양한 F&B 분야로 솔루션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 두산로보틱스가 출시하는 E시리즈 이미지



이번 신제품 출시로 두산로보틱스는 ▲모든 6축 회전 축에 토크센서를 내장해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안전성을 구현한 M시리즈 4개 라인업 ▲가반하중 25㎏으로, 전 세계에 현존하는 협동로봇 중 가장 무거운 중량을 운반할 수 있는 H시리즈 2개 라인업 ▲합리적인 가격으로 업계 최고 속도를 구현한 A시리즈 6개 라인업을 포함해 총 13개의 라인업을 확보함으로써 공정 요구 성능 및 산업 특성에 따른 고객의 제품 선택폭이 다양해졌다.


두산로보틱스는 E시리즈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4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E시리즈를 예약하는 고객에게 보증기간 6개월 연장(총 1년 6개월), 케이블 홀더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두산로보틱스 류정훈 대표는 “E시리즈는 외식업계의 인력난, 수익성 제고 등 사업자 분들의 고충을 덜어드리고자 만들어진 결과물”이라며 “앞으로 E시리즈를 활용해 외식 사업자와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상의 F&B 솔루션을 제공해 글로벌 협동로봇 리더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산로보틱스는 올해 상반기 중 협동로봇 운용에 필요한 기능을 쉽게 설계해 공유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다트스위트(Dart Suite)를 출시할 계획이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한음표 기쟈 hup@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에이앤에이티
서브광고_에이티컴퍼니
서브우측_셰플러코리아
서브광고_삼익정공
서브우측_유성분체기계
서브광고_유니팩시스템
서브광고_지지엠
서브우측_넥스트펌프
서브우측_성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