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혁신신약살롱오송 및 베스티안재단 주관으로 지난 24일 오송 SB플라자에서 ‘충북 바이오 소재·부품·장비 산업 발전방향 세마나’가 개최됐다.

[기계신문] 충북도는 혁신신약살롱오송 및 베스티안재단 주관으로 지난 24일(금) 오송 SB플라자에서 ‘충북 바이오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 산업 발전방향 세마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바이오 기업, 연구기관, 학계 전문가 등 5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한 이날 세미나는 국내 소부장 자립화 추진현황과 충북도 바이오 소부장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종합토론으로 진행되었다.

한국바이오협회 오기환 전무의 ‘국내외 바이오의약품 개발 동향’과 ‘국내 바이오의약품 소부장 자립화 성과’에 대한 주제발표와 함께 바이오 의약품 전문가들이 토론에 참여했다.

전 세계적으로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 의존도가 높은 핵심 원부자재와 장비의 안정적인 공급 확보를 위한 국산화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번 세미나가 충북의 바이오 소부장 산업 발전을 촉진하고 더 높은 수준으로 도약시켜 튼튼한 소부장 공급망 확보의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명규 충북도 경제부지사는 “오송바이오클러스터는 460여 개 산·학·연·병·관이 집적된 단지로 선제적인 바이오 소부장 산업 생태계 구축과 안정적인 공급망 확보에 앞장서겠다”면서 “충북은 바이오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확보를 적극 지원하고, 글로벌 바이오산업 주도를 위한 정책 지원 방안을 꾸준히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