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바이오·제약 인천 글로벌 콘펙스’가 11월 30일(수)부터 12월 2일(금)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기계신문] ‘2022 바이오·제약 인천 글로벌 콘펙스’가 오는 11월 30일(수)부터 12월 2일(금)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인천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공동 주최하고, 아시아생물공학연합체(AFOB), 한국생물공학회, 한국바이오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와 인천관광공사, 케이훼어스가 공동 주관한다.

인천시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이 입주한 송도바이오클러스터 구축을 비롯해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 K-바이오 랩허브 유치 등 바이오 산업을 지역 미래 전략산업으로 육성,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같은 육성전략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바이오․제약 인천 글로벌 컨퍼런스’와 ‘국제바이오제약전시회’를 합한 콘펙스(Confex) 형태로 개최된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한 ‘바이오·제약 인천 글로벌 컨퍼런스’는 국내외 유명 바이오 학계 연사의 기조강연과 백신, 원부자재 등 최신 바이오·제약 트렌드를 반영한 6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산업시찰 프로그램에서는 송도바이오클러스터 내 리딩기업인 셀트리온, 싸이티바, 노터스의 기업 현장을 방문할 기회도 제공한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국제바이오제약전시회’에서는 원료·완제 의약품, 바이오 분석·진단, 의료기기, 바이오클러스터·대학 및 기관등을 소개한다. 전시회 내에는 ‘인천시 바이오 원부자재 국산화 공동관’을 조성해 이번 사업을 비롯한 공급기업 6개사의 국산화 추진 소재· 부품·장비 및 공정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바이오 제약 분야 최신 기술 및 제품, 지원사업 등을 홍보한다.

아울러 KOTRA 연계 수출상담회인 ‘인천 글로벌 바이오·제약 수출상담회’도 진행된다. 이번 상담회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 진행되는 대면 상담회로, 동남아, 중동 등 6개국 16명의 초청 바이어를 포함한 50여명의 해외 바이어-기업 간 1:1 맞춤상담회를 통해 국내 바이오 벤처기업들의 수출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1:1 바이어 매칭 프로그램 ▲바이오제약 투자상담회 외에도 ▲연세 바이오헬스포럼 ▲제약기업 미국 FDA승인절차 세미나·컨설팅 등 다양한 전문 세미나 및 B2B 프로그램들도 함께 개최돼 참가기업의 실질적 비즈니스 기회 창출은 물론, 참가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김경아 인천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인천 바이오·제약 산업 육성 및 글로벌 선도 추진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바이오·제약 산업 트렌드, 정책, 미래 비전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내 바이오·제약 기업의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통해 ‘바이오 도시 인천’으로의 도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