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가 우수 창업테마 스타트업 알페스, 금오기술, 클레비온, 한울테크 등 4개사에 창업 사업화 자금 지원을 추진한다.

[기계신문] 충청북도가 우수 창업테마 스타트업 알페스, 금오기술, 클레비온, 한울테크 등 4개사에 창업 사업화 자금 지원을 추진한다.

충북도는 창업생태계 조성으로 현재 선도하고 있는 이차전지 산업의 초격차를 확보하기 위해 올해부터 스타트업 육성 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은 이차전지 창업관련 기술 및 교육과정과 사업화 지원과정으로, 창업관련 기술 및 교육과정은 ▶이차전지 기술특강 ▶기업별 창업아이템 프레젠테이션(PT) 발표 ▶전문위원 평가 및 멘토링 ▶스타트업 활성화 포럼 등을 진행하였으며, 사업화 지원 과정을 통해 기획사업의 구체화, 제품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는 유망 스타트업(예비창업자 및 7년 미만 창업자) 10개사를 모집, 우수 창업테마를 가진 4개사를 선정하여 연구개발(R&D) 및 시제품 제작 등 제품화 지원을 위해 사업화 지원금을 기업당 5천만원 지원한다.

또한,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내 기업투자설명회(IR), 기업공개(IPO)를 통한 추가 자금 지원 및 투자유치 등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충북도 김연오 이차전지산업팀장은 “현재 충북이 이차전지 글로벌 생산거점이자 제조기지로서의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초격차 전략기술 분야의 퍼스트 무버(First Mover)가 되기 위해서는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진 스타트업-벤처기업들이 더욱 많이 발굴되어야 한다”며 “충북은 창업하기 좋은 연대와 협력의 이차전지 혁신 생태계 조성을 앞으로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는 스타트업 육성사업뿐만 아니라 이차전지의 소재·부품 단계에서부터 시제품, 시험평가 및 인증에 이르는 전주기 기술지원 및 연구개발(R&D) 기술개발, 전문인력 양성 중에 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