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관리, IT, 물류 등에서 00명 규모 채용

▲ BGF리테일, 2022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 진행

[기계신문] BGF리테일이 사회 초년생을 위한 대규모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올해 상반기 공채는 4년제 대학교 졸업 및 2022년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 직군은 영업관리, 전략기획, 재경지원, IT, 물류, 시설 등의 전문직군이다.

입사 희망자는 BGF리테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채용 과정은 서류 전형, 인적성 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현장 실습, 최종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보다 투명한 채용을 위해 온라인 채용설명회도 진행한다. BGF리테일은 이달 11일부터 15일까지 전국 대학교의 재학생 및 졸업자들과 Zoom을 통해 화상으로 회사와 직무를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다. 코로나로 인해 대규모 오프라인 캠퍼스 리쿠르팅이 어려워진 데 맞춰 비대면 방식으로 회사와 지원자가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특히 모든 일정에서 입사 희망자들과 채용 담당자 및 직무별 실무자들이 실시간으로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할 수 있는 Q&A 섹션을 대폭 확대했다.

Q&A 섹션에는 BGF리테일에 재직 중인 MD, 영업 관리자, 상품 개발자 등 1~3년차 임직원들이 직접 출연하여 사전 설문지를 통해 지원자들이 남긴 질문을 비롯해 업무 시 필요한 역량, 면접 노하우, 조직문화 등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얼어붙은 채용 분위기 속에서도 BGF리테일이 대규모 공개채용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것은 최근 채용 시장이 경력직 위주로 재편되면서 사회 초년생이 업무를 경험하고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자리가 더욱 절실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BGF리테일은 상·하반기 대규모 공개 채용을 통해 매년 세자릿 수 규모의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인턴십 등을 통해 상품, 재무, IT(빅데이터), 마케팅, 물류 등 주요 부서에서 직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인턴십 과정 종료 후 최종 면접을 거쳐 정식 입사의 기회도 주어진다.

BGF 장영식 HR팀장은 “업계 1위 편의점 CU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이웃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우리나라를 넘어 해외시장에 CU를 널리 알릴 좋은 친구 같은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지역사회에 건강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청년들과 함께 성장하는 활기 넘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