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26 14:25:23
기사수정


▲ (사진 오른쪽부터) 서병조 인천TP 원장, 이덕락 ㈜포스코 기술연구원장, 유제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기계신문] ㈜포스코,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과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26일(수) 송도국제도시 ㈜포스코 글로벌R&D센터에서 중소기업의 탄소배출 저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세 기관은 중소기업이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 발굴·지원, 환경성적표지(EPD) 인증 및 인증제품 유통·소비 확대 지원,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협력 등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중소기업에 대한 친환경 인증 컨설팅, 친환경소재 활용 디자인 및 시제품 제작 지원 등으로 향후 주로 철강재를 활용하는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적잖은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병조 인천TP 원장은 “주요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가 ‘탄소중립 2050’ 정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대기업과 인천지역 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등을 통해 중소기업이 ESG 경영에 동참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권혁재 기자 hjk@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광고_바이브록
하이스틸_서브
서브우측_한팩
서브광고_포인트텍
서브우측_케이엔테크
서브광고_의성기어
서브광고_금화금속
서브광고_성화에스티
서브광고_대성철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