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테크노파크가 오는 1월 25일(화) 오후 2시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기계신문]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오는 1월 25일(화) 오후 2시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인천지역 중소·중견기업의 제조혁신 및 기업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해 마련한 이번 설명회는 화상회의 앱(Zoom)을 통해 진행된다.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시와 함께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비용을 한 기업에 많게는 4억 원까지 지원하는 인천TP는 이날 2022년 새롭게 바뀐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 지원체계를 자세히 알릴 예정이다.

또, 스마트공장 고도화를 위한 정밀진단 및 전략 수립과 첨단 스마트솔루션 구축 등을 돕는 ‘K-스마트등대공장’과 협업 수요가 있는 기업을 데이터, 네트워크로 연결해 디지털 제조혁신 생태계를 조성하는 ‘디지털 클러스터’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 인천지역 기업의 참여를 이끌 계획이다.

사업설명회 참여 신청은 지정 이메일로 사전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스마트제조혁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스마트공장 구축은 미래 제조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필수요건 중 하나”라며 “더 많은 인천지역 중소·중견기업이 스마트공장 도입과 고도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