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14 09:56:51
기사수정


▲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정보통신망연결기기등 정보보호인증 시험대행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왼쪽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은수 정보보호산업과장과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김용성 디지털산업본부장



[기계신문]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이 지난 13일(목)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정보통신망연결기기등 정보보호인증 시험대행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정보보호인증은 「정보통신망법」 제48조의 6에 의거해 식별 및 인증 데이터 보호 암호 소프트웨어 보안 업데이트 및 기술지원 운영체제 및 네트워크 보안 하드웨어 보안 등 7개 영역이 인증기준에 적합한지 확인하는 인증이다.


이번 지정을 통해 KTC에서는 월패드, 스마트도어 등 IoT기기들에 대한 보안기능, 무선통신 취약점 등을 시험하게 되고, 보다 안전한 제품이 개발·판매되어 사용자의 정보를 보호하고 해킹을 방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정보통신망연결기기등 정보보호인증 시험대행기관 지정서



작년 11월 아파트에 설치된 월패드가 해킹돼 거주자 사생활이 무방비로 노출된 사건이 발생함에 따라, 정부는 스마트 가전 등 정보통신망연결기기의 정보보호인증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한편, KTC는 국내 시험·인증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정보보호시스템 고등급 평가기관(CC)이면서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ood Software), 의료기기 사이버보안시험, 소프트웨어 기능안전시험 등을 수행하는 정보보안 및 소프트웨어 시험·평가 분야의 선도 기관이다.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제대식 원장은 “KTC는 정보통신기술 제품에 특화된 정보보호 시험·평가 서비스를 통해 정보통신기기 산업 성장에 기여함은 물론 사용자의 정보보안 강화에도 일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한음표 기자 hup@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대암정밀
서브우측_청도기공
서브우측_경인엔지니어링
서브우측_원신엠앤알
서브우측_기람
서브우측_미래정공
서브우측_전일유압
서브광고_원테크
서브우측_한국근강도량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