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당 5백만 원 이내

▲ 경상남도가 2022년 해외 온·오프라인 전시회에 개별 참가하는 지역 중소기업 26개사를 대상으로 전시회 참가비용을 지원한다.

[기계신문] 경상남도가 2022년 해외 온·오프라인 전시회(박람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는 지역 중소기업 26개사를 대상으로 전시회 참가비용을 지원한다.

‘해외전시회(박람회) 개별참가 지원사업’은 개별 기업의 제품 특성 및 다양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전문전시회의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수출 중소기업의 자율적 신규시장 진출 및 판로개척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해외전시회 참가에 제약이 많아 오프라인 부스임차료 외에도 온라인 전시회 참가비 및 기업‧제품 홍보영상 제작비로 지원범위를 확대하여 총 26개사를 지원했다.

올해도 코로나19의 지속으로 오프라인 전시회가 참여가 어려운 경우 온라인 전시회 참가를 지원하여 지역 기업의 해외마케팅 위축 및 공백 우려를 해소할 계획이다.

참가기업으로 선정되면 해외 전시회(박람회) 참가 오프라인 부스 임차료(장치비 포함) 또는 온라인 참가비를 지원받게 된다. 지원 한도는 기업당 연 1회, 5백만 원이다. 단, 동일 전시회에 대해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조합, 협회 등 타 기관의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모집 기간은 5일(수)부터 28일(금)까지이며, 사업대상은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중소기업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 내 ‘사업공고 및 신청’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경남도는 제품 시장성, 국제인증 보유 현황 등 수출기반 준비 정도를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최종 26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경상남도 중소벤처기업과 또는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로 하면 된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