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는 지난 29일 대덕구 동아연필㈜에서 ‘우수 스마트공장 구축기업 현판식’을 개최했다.

[기계신문] 대전시는 지난 29일 대덕구 동아연필㈜에서 ‘우수 스마트공장 구축기업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명수 대전시 과학부시장, 조재연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동아연필㈜ 김학재 대표, 정태희 대전상공회의소 회장, 문현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공장 기업의 현판 인증을 통해 구축 기업의 이미지 제고와 함께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을 확대·추진하고자 마련되었다.

그동안 대전시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을 추진, 지역 중소 제조기업의 스마트화를 지원하였으며, 2019년부터 현재까지 180여 개 스마트공장 구축을 완료하였다.

동아연필㈜은 2017년 ICT융합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지원사업을 통해 제조실행시스템(MES)를 도입한 이후, 제조 스마트화를 지속 추진하여 2019년에는 창고관리시스템(WMS)을 도입하였고, 올해 2021년에는 자동생산계획시스템(APS)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전시 김명수 과학부시장은 “2019년부터 시비 예산을 지원하여 지역 내 제조기업의 스마트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지역 중소 제조기업의 스마트 제조혁신 이외에도 스마트 제조기술 공급기업 지원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2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은 오는 12월 말 공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대전스마트제조혁신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