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23 15:03:17
기사수정


▲ 구미 스마트커넥트센터 조감도



[기계신문] 한국디자인진흥원은 23일(화) 구미 스마트커넥트센터에서 경북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를 개소하고, 경북도, 구미시와 함께 지역 기업의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 윤상흠 한국디자인진흥원장, 황수성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혁신성장실장, 구자근 국회의원, 장세용 구미시장, 구미시의원, 디자인협회 관계자, 기업인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했다.


경북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이하 경북센터)는 ‘경북 산단대개조 사업’일환으로 추진된 사업이다. 올해 4월 한국디자인진흥원(산업부 산하 기관)이 주관한 지역 센터 유치 공모사업에 구미가 선정되면서 서울, 경기, 경남에 이어서 네 번째로 개소하게 됐다.


구미 금오테크노밸리 내 스마트커넥트센터 1~2층에 1,164㎡(약 352평)규모로 조성된 경북센터는 사무실, 디자인 쇼룸, 공유오피스(미팅룸), 디지털룸(3D프린팅 등), 세미나룸, 스튜디오를 갖추고 있으며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직접 운영한다.


경북센터는 디자인 역량이 취약한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컨설팅 지원 디자인주도 제조혁신 지원 디자인주도 개발제품 홍보‧마케팅 지원 디자인 인식확산 교육 등을 수행하며 디자인과 관련된 기획‧제조‧마케팅의 전 과정을 지원하게 된다.


경북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경북센터의 디자인‧제조 연계 프로그램 등을 지원해 지역 중소기업의 신규 비즈니스 창출을 지원할 방침이다.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경북도는 이제 지역의 강점인 ICT제품에 디자인을 결합해 제조혁신을 이룰 수 있게 됐다”면서 “지역 중소기업이 디자인이란 날개를 달고 자생적 경쟁력을 갖출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오상미 기자 osm@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대암정밀
서브우측_청도기공
서브우측_경인엔지니어링
서브우측_원신엠앤알
서브우측_기람
서브우측_미래정공
서브우측_전일유압
서브광고_원테크
서브우측_한국근강도량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